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tep1)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가는 방법

먼저 자신이 “식단”을 해야 하는 이유부터 알아야 한다. 이유는 목적의식과 동기부여 때문이다.

목적없는 막연한 다이어트 혹은 근성장은 할 의미도 없을 뿐더러 스스로를 쉽게 지치게 만드는 원인이 된기도 한다.
(목적의 예 : 바디프로필, 피트니스 대회)

식단을 하기 전 가장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top3.

매일 자신의 체중or눈바디 체크

- 자신의 몸상태를 꾸준히 매일 체크하여, 현재 잘 하고 있는지 또는 잘 되고 있지 않은지 등을 체크하여 앞으로의 방향과 수정해야 할 사항등을 체크하는 습관을 기르자.
대부분 자신의 현재 모습을 직면하는 것이 두려워 체크를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영.수 중 자신이 어느 과목에 약한지 모르는데 어떻게 성적을 올릴까?

매일 자신이 하루동안 섭취한 음식체크

- 적어도 자신이 어떤 음식을 먹고 있으며, 왜 몸이 뵨화하지 않는 것에 대한 원인을 찾아야 한다.
과자 한개 또는 케이크 한수저 사탕 한개마저 꼼꼼히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자.
필자는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찍어두어 체크하는 습관을 가진다.
본인은 다 기억한다고 생각하지마라. 스스로를 믿는 것이 가장 큰 miss 이다.


운동량 체크

- 어떠한 운동을 하였으며, 몇시간을 운동 했는지 체크해야 한다. 운동으로 몸매를 만들 생각이라면, 이정도는 기본이다.

1주간은 꾸준한 체크를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식단보다는 잘못된 습관부터 바로잡기 / 야식과 군것질 끊기

가장 어려운 과제이지 않나 싶다. 너무 길들여져버린 자신을 원망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이것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절대 자신이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없다!
(이 습관을 극복하지 못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여러 경우의 보디빌딩 선수를 봐왔다.)

라면은 마약이다ㅠㅠ참기가 힘들다

요약

1. 동기부여 찾기
2. 운동체크 / 식단체크 /바디체크
3. 야식 군것질 끊기
4. 일주일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