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tep4)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가는 방법

멜린이앙 2021. 1. 18. 17:59

step3)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가는 방법

점심 식사의 양을 줄이고, 간식 추가 하기

-일반 직장인 기준 점심 식사는 보통 12:00-14:00 사이에 많이 하고 있다. 이 후 저녁 식사까지 대략 5시간 혹은 7시간 까지 공복 상태를 유지하곤 한다. 덕분에 점심에는 폭식or소식 너무 극단적인 식사를 하여 저녁에는 식단을 포기해 버리는 경우도 많다.

점심식사의 양을 줄여라

- 밥을 반공기정도로 섭취하는 정도로 충분하다. 식단 주인에게 미리 이야기하여 밥의 양을 조절 하자. (음식물 쓰레기 남길까 걱정드 된다면, 다이어트는 포기하는 것이 나을지도....버리는 음식을 아까워하는 사람 중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은 본 적이 없다)

간식을 추가해라

- 점심 이후의 공복감을 해서시켜주기 위해 간식을 이용하자.
간식의 종류 : 견과류or아몬드, 방울토마토, 각종 과일류, 삶은계란 (중 1-2가지 종류만 택해서 해보자)

“토마토는 이뇨작용을 활성화하고, 아몬드는 탄단지의 효율이 좋게 분배되어 있으며 과일은 각종 비타민을 충적시켜 준다.”

간식 도시락

간식은 자그마한 통에 갯수를 장해놓고 가지고 다는것이 좋다. 이유는 너무 많이 가지고 다니면 다 먹어버리기 때문....;;;;;;;;;;
또 한 갯수를 정해두고 섭취하면 하루 얼마나 섭취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다.

약 일주일간 자신이 어떤 간식을 선호하며, 준비하기 편한지 갯수는 몇개를 준비하는 것이 적절한지 체크하여 보자

아직은....

아직까지는 음식의 양을 줄이기보다 음식을 대체하거나 섭취양을 여러 범위로 나뉘어 섭취 할 수 있게끔 유도하는 기간이다.
아직 체중의 감소는 기대하기 힘드나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면, 벌써 체중의 감소는 이루어지고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는 부지런해야 합니다.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지켜야 할 것도 많지만, 그 만큼의 긍정적인 결과는 꼭 찾아 올 것 입니다. 이것을 노력이라 하죠”

728x90
반응형
1 2 3 4 5 6 7 8 ···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