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tep2)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가는 방법

“일주일 동안의 좋은 습관을 들었다면, 이제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것을 시도해보고 또다른 습관을 만들어보자. “

지금은 신경쓸 필요 없는 것

-기초대사량이 어쩌구 탄수화물 / 필수 단백질이 어쩌구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 혹은 몇시에 식사를 해야 하는지 등등 모든 것을 신경쓸 필요는 없다.
이유는 당장 내가 못하는 것들이기 때문.
이게 무슨 소리인가?싶겠지만 현실이 그렇다. 당장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하지만, 훗날을 위한 자신만의 식단을 만들어가기 위해 시도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보자.

아침을 챙겨먹자.

- 비필수가 아닌 절. 대. 필. 수 이다. 이유는 이전 글에도 누누히 설명해 왔다.
다시 이야기 하자면, 하루 섭취하는 음식의 양이 오전식사를 거름으로 인해 저녁식사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하루쯤은 저녁에 조금 먹어도 상관 없엤지만, 내일 내일모레 시간 지남에따라 음식의 정신적 결핍상태가 극악으로 치닫는다. 얼마 못가 식욕이 터진다.
아침은 아무거나 먹어도 된다. 계란?바나나?토스트?밥? 무슨일이 있어도 무조건 챙겨먹자.

식단은 저녁에만 딱!한 끼

- 보통의 누구나 하는 식단을 해보자. 양은 적당히 본인이 “이정도면 괜찮겠지?”하는 양을 섭취하면 된다.
몇가지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해 본다.
닭가슴살 샐러드
연어샐러드
스테이크 샐러드
계란샐러드
베이컨샐러드
*샐러드의 기본 베이스 : 양상추, 토마토, 단백질(선택)

변의 상태 체크

- 변은 나의 장상태를 간접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다. 물변이 가장 안좋으며, 변비 또 한 문제가 크니 꼭 체크하자.
이상이 있는 변상태가 배출 된다면, 섭취하는 음식에 문제가 있다는 증거이다.

좋은 습관은 좋은 몸의 상태를 만들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이 살 빼는 것 보다 더욱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