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tep5)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가는 방법

Step5)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가는 방법

주 5일 운동은 필수!(사실상 가장 중요!!!!!!!!!!)
아침식사를 하고 야식과 군것질을 줄였으며, 저녁엔 식단을 점심식사는 양을 줄이고 간식을 추가 하였다.
매일 자신의 몸무게와 눈바디를 통한 꾸준한 바디체크를 권장하였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자신을 위한 식단을 만들어보자.

저녁에 “한끼 다이어트 식단”을 함으로써 자신이 무엇을 준비하기 편하며, 어떠한 음식을 선호하는지 알 수 있었을 것이다.
대체적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 세가지 음식의 양을 일관적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종류는 조금씩 달라도 상관 없다. 이 전 글에서 소개 하였던 음식들을 적당히 조합하여, 바꿔가면서 진행하자.

저울을 준비하자.

- 음식의 양을 직접적으로 재기 위해 꼭 필요하다.

단백질

- 어떠한 음식도 상관이 없다. 100g을 맞추어 섭취하면 된다.

식이섬유
- 현재 본인이 항상 먹던 양을 엄수하여, 먹어주자. 약간의 과일을 섞어도 좋다.

탄수화물
- 무게를 재기보다. 소량으로 나누어져 있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감자나 고구마의 경우 으깨어 무게를 재는 방법이 있다.
ex) 빵 한조각이나 미숫가루 한스쿱, 건빵 몇알 등등

치팅데이 추가(환호성)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정해진 일과를 모두 지켜야 한다. (무. 조. 건) 그래야 주말의 치팅데이가 의미가 있는 것이다.
치팅데이에 주의 할 점은 “너무 과하게 먹지 않는 것”
추천하는 치팅 음식 : 삼겹살, 소고기, 라면, 떡볶이, 바베큐 치킨, 스시등등

주의 할 것

- 점심에 식단을 하는 어리석은 짓은 절대 하지 말자. 의미가 없다.
- 웬만하면, 평일엔 약속을 잡지 않는 것이 좋다.
- 운동을 빼먹었는가?주말에도 운동을 하자. (자신에게 주는 벌이라 생각하자)
- 몸의 변화가 없다? 아직 시작도 안했다.....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수많은 유혹을 뿌리쳐야 한다.
주변 사람들은 절대 나의 다이어트에 관대하지 않기 때문에 지인들과의 만남도 줄이는 것이 좋다.
포기하면 그만이지만, 한가지 두가지를 지켜가다보면 어느순간 많은 것들이 달라져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