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Tip

바디프로필 도전 ) 라면을 먹으면서 다이어트 가능 할까?

멜린이앙 2021. 6. 10. 13:22

바디프로필 준비 과정

폰으로 찍은 사진이다.

호기심으로 시작한 다이어트

라면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할까? 심지어 바디프로필이다.
(누군가는 미쳤다고 생각하겠지...?아니...대부분이려나??)
에초에 다이어트 식단과는 무척이나 거리가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흔히 다이어트식단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닭가슴살(일명 닭 찌찌),고구마 ,야채로 구성한 음식을 떠올리곤 한다.

라면과 백미를 이용한 다이어트 시작

라면 다이어트의 계기...는
그냥...(?!) 가능 할 것 같아서

결과부터 보자

비포 & 에프터

약 15kg의 체중 감소와 10kg정도의 체지방 감소를 볼 수 있다.
근육량 -4kg 정도

몸이 점차 변해가는 과정을 꾸준히 찍어 보았다.

과정

6/5 바디프로필 예약

4/5 부터 다이어트 시작(D-Day)
3월부터 말일까지 나를 위한 식단을 만드는 과정이 필요했다.

첫째, 체중은 줄어야 할 것
둘째, 지방은 빠져너가야 할 것
셋째, 근손실을 최소한으로 할 것.
(뭐 당연한 이야기겠지....;;)

3/1 실험 식단 진행 ,현재 체중 93kg
식단 선택
왕뚜껑 큰사발
부채살 200g
백미 400g
닭가슴살200g
프로틴+미숫가루+두유
계란 5알
계란 2알
방울토마토5알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이 식단으로 약 한달간 진행 하였다.

악 한달간의 변화


식단은 4/5일로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단백질은 유지하고, 탄수화물을 줄이고 줄이고 줄였다.

아래는 5월 말일 쯤 최종 식단이다.

라면 : 육개장(작은것)
백미 : 100g
닭가슴살 : 200g
우둔살 : 200g
계란 : 150g
방울토마토 : 5알
핫식스1캔

식단 과정

왕뚜껑 > 육개장
백미 400g > 100g
조리된 냉동 닭가슴살 > 냉동 생 닭가슴살
부채살 > 우둔살
삶은 계란5알 > 흰자 150g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 핫식스(타우린함유)

6월달 마지막 1주일은 컨디션 관리하며, 수분조절과 저염식을 하였다.
라면과 핫식스는 수요일부터 섭취하지
않았다.
일요일 - 사우나 3.5kg 감량
월 .화 - 과수분으로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여 몸인의 나트륨 함량 낮춤.
식단
월 : 육개장(라면스프x), 우둔살 200g, 딝가슴살 200g, 계란흰자 150g
화 : 컵누들(라면스프x), 우둔살 200g, 닭가슴살 200g, 계란흰자 150g
수 - 백미600g 돌김 ,오렌지, 파인애플 섭취
목 - 백미800g 돌김 ,오렌지, 파인애플 섭취
금 - 소고기(부채살)150g 백미 1kg , 돌김 섭취
(화요일 마지막으로 한 운동의 근육통이 금요일까지 남아 있어 단백질 섭취)

섭취한 영양제or보조제

칼슘마그네슘 비타민D
밀크시슬
멀티비타민
유산균
L- 아르기닌
L- 카르니틴(지방분해 효소)

“내가 트레이너라서 라면 먹으면서 뺄 수 있다.“라는 것이아닌 다이어트 식단으로 비상식적인 음식을 먹으며 “조절”이라는 것이 가능하다. 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글을 썼다.
두달간 라면을 먹고 있음에도 굉장히 배가 고팠고 굶주렸고 고통스러웠다.

결론

라면이란 음식을 섭취하며, 식단을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없어 보인다. 딱 바디프로필 까지는...
대회준비라면 절대 안될 말 이지만, 바디프로필 정도는 나쁘지 않은 듯 하다.

다이어트식단에 있어 요점은
“같은 음식을 꾸준히 매일같이 한치의 오차없이 먹어라”
“만약 살이 빠진다면, 그게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다.“

뒷담화로...
두달간 라면을 먹으면서 다이어트 한다는 말을 많이 했다.(주변사람들에게)
대부분 부럽다는 말이 많았다.
or 센터에 오래 있어서 라면 먹아도 되는거다. 라고도 한다.
트레이너도 직장인인데;;;일 하는 시간에 센터에서 운동을 오래한다?????
조만간;;;;짤리지 않을까?;;;;;

그리고 두달간 하루도 빼먹지 않고 라면을 먹어본 사람이 많을까?

라면?...............
.........
....
.........내 느낌이 어떤지 궁금하면 꼭 두달동안 라면을 드셔보시길.....

다이어트의 몇가지 팁

토마토 : 이뇨작용
공복 유산소 : 아침과 늦은 저녁
취침 전 많은 수분 섭취 : 몸안에 수분정체를 감소시켜 기상 공복체중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함(새벽에 자주 깨서소변을 보는 일이 많있다)
L카르니틴 : 체감은 모르겠다;;;;;;;;그냥 먹으면 좋대서;;
변의 양과 변비 체크 : 배출되는 양에 따라 체중의 변화가 있다.

마지막으로 바디프로필 원본 사진

빨리 보정된 사진이 나왔으면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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