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Tip

올 여름 다이어트 이렇게 하세요 현직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꿀팁정보!

멜린이앙 2020. 5. 21. 12:17

 벌써부터 뜨거워진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어 살찐 나의 뱃살을 보며, 슬슬 다이어트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평소 운동도 하지 않고 먹기만 했던 나 자신을 생각하면 앞으로의 다이어트가 얼마나 고된 일인지 벌써부터 걱정이 많으실 거에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저의 지식을 총 동원해서 다이어트꿀팁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기대하시라!두둥!!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첫번째, 물을 많이 마셔라”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는 몸안에 가득 메우고 있는 나트륨의 수치를 낮추기 위함 입니다.
나트륨은 부종의 적! 부종만 낮추더라도 체중감소를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부종의 원인이기도 하며, 몸안에 나트륨이 과할 경우 고혈압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데 얼마나 많이 마셔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죠!
누구는 5리터 마셔야 한다고 하고 누구는 3리터 마셔야 한다고 하니까요


그렇다면 대체 얼마나 마셔야 할까요?


보통 성인 기준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양은 1-2리터 정도의 양 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기에는 너무나 턱없이 부족한 양이죠. 저정도의 양은 생명에 지장이 되지않는 적정양을 둔 것인데요.
우리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기에 수분을 좀 더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Tip_______
나의 하루 수분 섭취량을 알아보는 방법은 항상 물병을 가득 채우고 들고 다니는 방법이 있는데요.
물병을 들고 다니는 습관만 가지고 있어도 하루동안 내가 섭취하는 수분의 양을 체크 할 수 있답니다
많이 먹는 것이 아닌 내가 섭취하는 양에따라 더 마실 수 있는지 아닌지를 판단하시면 됩니다
(물은 모자라지 않게 항상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할 필요도 없습니다)

“두번째, 1일1끼니 다이어트 도시락 준비하기”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도시락이 필수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막상 도시락을 준비해야 하는데 어떤 도시락을 준비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간편하게 준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알려드릴게요!

삶은 고구마1개 / 삶은 계란1개 / 토마토5알 / 양상추 적당히100g정도
약 200~300kcal 가량의 열량이 나옵니다
(밥 한공기 정도의 열량이죠^^)

어디서나 구할 수 있고 조리도 간편해서 준비하기 쉬워요 게다가 전날에 간단히 도시락에 담아 다음날 가져가도 음식이 상 할 일이 없죠!


Tip______
식단은 항상 저녁에 구성하여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유는 저녁에 맛있는 음식들의 유혹이 많기에 이를 식단으로 대체하여 참아낸다면, 앞으로의 다이어트는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요?

“세번째, 운동 습관 기르기”

요즘 운동은 다이어트에 필요 이상이자 삶의 질까지 높혀주는 수단이기도 하기에 귀찮지만 빠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우리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


먼저 운동을 해야 하는이유는 “신진대사의 촉진”때문입니다. 근육이 쓰임에따라 심박수와 호흡 수의증가 그에따라 우리몸은 열심히 일을 하게 되죠!
그 후엔 에너지를 다시 보충하고, 손상된 근육들을 다시 회복하는 등 이 또한 열량(kcal)를 소모 한다는 것!
운동은 단순히 살을 빼기위함이 아닌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수단”일 뿐이란 것! 꼭! 참고하세요!


tip_____

“우리몸에서 약70%를 차지하는 하체 근육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다이어트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지름길 이랍니다!”


해당 운동으로는 달리기 와 계단오르기
근력운동으로는 런지와 스쿼트가 있습니다”

“네번째, 적절한 수면”

 

수면은 우리 몸을 가다듬고 동시에 다음날을 위해서 회복하는 시간이랍니다
그렇다면 왜? 수면에 다이어트에 중요한 것일까요?
수면시간에 우리몸은 신체활동의 30%밖에 활용을 하지 않지만, 이를 잘 활용하면, 체지방량을 조금이라도 뺄 수 있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활용하는 방법은 “공복상태”애서의 수면 이라는 것!

하루 평균6-7시간 기준의 수면으로 약 5g-10g정도의 체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확실히 빠질 수 있다면!꼭!활용해야 겠죠?


Tip_____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참아내기 힘든 것이 배고픔 입니다. 수면시간에는 배고픔을 전혀 느낄 수가 없기에 가만히 있어도 살이 빠진다는 사실
처음에는 밤잠을 이루기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다이어트에 아주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 식이섬유와 유산균 섭취하기

 

우리 몸은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이 유산균 이란 것! 다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그렇다면,


식이섬유는 왜?


식이섬유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먹이사슬 관계에 있답니다! 꾸준한 유산균 섭취도 중요하지만,
균이 뱃속에서 바로 죽어버리면 의미가 없겠죠?


Tip_____
유산균은 사과와 김치에 많이 함유되어있어,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섭취 하게 될 경우 활발한 장활동으로 인한 숙면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 염분 섭취하기”

 

아마 이 글을 읽자마자 놀란 분들이 굉장히 많을 듯 합니다.
대체 소금을 왜 먹어야 할까?
아시다시피 우리 몸에서 염분이 주는 이로운 장점이 너무나도 많답니다.
땀을 나게 하는것과 몸안에 수분을 정체시켜 근육과 관절의 움직임을 돕는 것이죠. 때문에 부상방지 역할과 동시에 땀을 원활히 배출시켜 준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몸의 면역체계를 갖춰준다는 것!
다이어트하다가 시름시름 앓을 순 없잖아요?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 몸안의 나트륨 관리를 해야 할까요?
정답은 저녁시간 18:00부터 취침시간까지 저녁식사를 포함한 나트륨섭취를 자제하여 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저녁에 먹는 식단은 단백하고 깔끔하게 먹는것이죠)


Tip_____
충분한 물을 마셔주어 소변으로 몸안에서 나트륨의 함량을 낮춰주세요.
(아침에 주로 부종을 느끼시는 분들이 이와 같은 식이요법을 한다면, 어느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모닝커피 마시기”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단연 졸음을 쫒기 위해서 이지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란 말도 들어 보셨을 텐데요
카페인으로 인한 잠들어있는 뇌와 우리 몸을 깨워주기 위함 이랍니다. 그에따른 뇌활동량과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소모하는 kcal”양을 늘릴 수 있는 것 인데, 조금이라도 칼로리를 소모 할 수 있다면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장활동을 활발히 하여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주지요!


Tip_____
배변은 다이어트하는데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변비가 생길경우 몸에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되어 쉽게 정체기에 빠지기 쉽습니다

주의 : 카페인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소모되는 칼로리 양이 비례하게 증가되진 않으니 적절한 때에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불면증이 생겨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여덟번째, 매일 아침 공복 체중 체크 와 눈바디하기”

 

다이어트를 확실히 하기 위해선 계획과 결과가 굉장히 중요하지만, 현재 “ing”잘 되어가고 있는지를 꼭 체크 하여야 합니다.
이침 눈뜨자마자 화장실갔다가 체중을 체크하고 나의 몸사진을 찍는 습관을 기르세요.
지금 잘하고 있는지 혹은 다음 계획은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잡는데 큰 지표가 되어줍니다.
눈바디를 통해 몸이 변해가고 있는지 항상 사진으로
찰칵!
우리는 인바디나 체중을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아닌 육안으로 보았을 때 건강한 몸매를 원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아홉번째, 영양제 챙겨먹기”

 

모든 영양을 다 챙긴다면 더이상 다이어트가 될 수 없겠죠?
피하지방은 우리몸에 축적해둔 비상연료 입니다.
비상연료를 쓰이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상태를 비상사태를 만들어 주어야 하죠! 즉! 영양이 결핍되도록 유도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건강까지 해친다면 올바른 다이어트가
될 순 없겠죠
때문에 이를 보충해줄 영양제가 우리에겐 꼭
필요합니다.


Tip_____
“종합비타민”한가지만 잘 챙겨먹더라도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몸이 망가지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하여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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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성공적인 다이어트”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들이라 생각되는 요소들을 나열해 보았어요
어때요?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노력하고 또 노력합시다.

너무 초조해하거나 조급해 하지만 않는다면,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는 일은 시간문제이니까요^^

다음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져오겠습니다
Bye B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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