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Tip

어깨가 좋아지려면 절대 피해선 안되는 운동 tip

우람한 어깨를 위하여

어깨가 좋아지고 싶은 사람들 많을거라 본다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어깨 운동이 아닌 어깨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들을 추려 보려 한다.


벤트로버로우

- 등을 포함한 어깨 후면의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등장성 운동 중 내가 생각하기에 후면에 가장 영향을 주는 운동이라 생각




인글라인 벤치프레스

- 가슴 상부 근육에 더불어 어깨 전면부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모든 벤치프레스는 어깨근육이 협응으로서 동반될 수밖에 없는 운동이다. 인클라인의 경우 벤치프레스 중 협응력이 가장 약한 운동이기에 중량을 하게 되면서 어깨 전면부를 더욱 활용 할 수 밖에 없다.
(본인은 가끔 어깨 운동을 할 때 인클라인 벤치로 전면부의 색다른 자극을 이끌어 내기도 한다)


데드리프트(루마니안)

- 등척성 운동이지만, 코어에 비해 어깨후면은 약한부위에 속하기에 고중중량을 하는 것 만으로도 어깨 후면을 미친듯이 뽑아준다 (측면부에도 조금의 영향을 줌)

중요한 운동은 있어도 운동에 정답이 없다. 내가 어떻게 만들어 가느냐에 따라서 운동의 질이 차이가 나는 법

편견을 가지고 색안경만 쓰고 바라 본다면, 이미 나는 성장 할 마음이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