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Tip

tip) 어깨 전면부를 채우기 위한 어깨 루틴


어깨운동?어깨깡패?=사레레?

어깨 근육을 성장시키는 것은 생각 보다 어렵지 않다. 시간이 오래 걸릴 뿐...

만약, 본인이 어깨가 작다 혹은 성장이 더디다고 느끼는 경우는 대다수가 “어깨 운동”만 하기 때문이다.

어깨는 보통 “프레스 계열”의 운동만 충실하게 해 준다면, 꾸준히 성장 할 수 있는 근육이다.

가령 운동 선수들의 어깨 모양을 보면, 따로 어깨운동을 하지 않는데도 무척 발달한 아몬드 모양의 어깨 모양을 가지고 있다. (그사람들은 우리처럼 “사레레”안한다.)

😓
내생각에 사레레는 헬린이들에게 어깨 깡패가 될 수 있는 팁이 아닌 “빛 좋은 개살구”라고 말하고 싶다. (참....효율 떨어지는 운동이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 필자가 생각하는 어깨 운동에 가장 좋은 루틴을 알려주고자 한다.

가장 중요한 부분 : 어깨 운동에 가장 좋은 것은 “프레스”이다

루틴 순서 :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 인클라인 덤벨 벤치 프레스 > 인클라인 프론트 숄더 프레스

인클라인 바벨 벤치 프레스


스미스 머신이든 프리를 진행하든 자신이 가장 중량에 지신있는 것으로 진행 하는 것이 좋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는 어깨운동은 아니지만, 협응으로써 꽤나 괜찮은 효율을 보여준다.

혹 인클라인 벤치를 하면서 어깨에 부담이 되는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인클라인 덤벨 벤치프레스

인클라인 밴치는 플랫 벤치프레스보다 어깨의 협응력이 더욱 좋다.

인클라인 프론트 숄더프레스

필자가 생각하는 어깨 전면부에 가장 좋은 프레스라 생각이 든다. 어깨 전면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

원판을 선택 할 경우 무게 선택이 굉장히 애매한 단점이 있다. 때문에 케틀벨을 이용하여 진행을 한다면, 무게에 대한 부담을 훨 씬 덜어줄 수 있다. 주의 : 수축보다는 이완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자. 마지막에 하는 운동인 만큼 미세하기 상처 입은 어깨 근육에 더 큰 상처를 낼 수 있다.

사레레는 언제 하냐고?

정 하고 싶으면 운동 루틴 다 끝내고 마지막에 하자.

어깨 전면부 스트레칭

주먹을 쥐고 허리위에 얹혀 놓고 팔꿈치를 뒤로 보낸다는 느낌으로 어깨를 스트레칭 해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