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도움이 될 지도 모르는 글

PT 상담혹은 수업 중 가장 많이 오고가는 질문들 모음

kang_soowon 2020. 8. 28. 08:45

Q. 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지나요?

- 약간의 영향은 주지만, 직접적인 영향이라곤 볼 수 없습니다. 실제 선수들은 시즌 마지막에 빠지지 않는 아랫뱃살을 빼기위해 막판에 복근운동을 열심히 하는 경향이 있죠. 실제로도 빠지구요. 하지만, 지방이 전체적으로 많이 있다면, 큰부위 운동을 하시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Q. 다이어트를 하려면 운동으로는 안돼나요?

- 운동으로는 절대 살을 뺄 수 없습니다. 무조건 식단과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Q. 몸을 만드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 1년간 운동선수 기준으로 평균 1-2kg 정도 늘리는 것도 힘들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그렇구요. 꾸준히 열심히 해야겠죠?

Q. 맨몸운동으로는 원하는 몸을 만들 순 없나요?

- 원하는 몸이 어떻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죠? 가령 웨이트를 한 사람의 몸을 보고 맨몸운동으로 비슷하게 만들 수 있나? 라던가. 터무니 없죠. 맨몸운동으로 만들어진 근육을 맨몸운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Q. 허리가 안좋은데, 복근 운동하는데 무리가 되지 않을까요?(허리디스크)

- 스스로 허리가 안좋다고 판단 한다면, 복근운동은 포기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복근은 어떻게 만드냐구요?포기해야 합니다. 어처구니 없겠지만, 본인이 진정 몸을 만들기를 원한다면, 도전의식이 필요합니다. 해보지 않고는 모른다구요. 자신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복근 운동을 찾아보세요.

Q. 일주일에 몇번 운동 하는것이 좋을까요?

- 주 5일이 가장 Best 입니다. 너무 많다구요? 초반에 주2일 운동하고 늘려 보겠다구요? 주5일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과 주 2일 부터시작하는 사람 누가 더 빠르게 성장 할까요?당신의 의지 차이 입니다.

Q. PT는 일주일에 보통 몇번 받는 것이 좋나요?

- 보통 2번이 가장 좋습니다. 본인의 의지에 따라 주 5회든 3회든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시작 하시면 됩니다. 운동하다가 혼자선 도저히 안되겠으면, 횟수를 좀 더 늘려보세요.

Q. 다이어트는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 운동부터 시작해 체력부터 길러야 합니다. 멘탈싸움이지만, 체력마저 바닥이라면, 절대 성공 못하겠죠? 다이어트도 체력이 좋아야 할 수 있는 것.

Q. 하루 운동을 몰아서 하면 몸이 빨리 좋아지나요?(근육량증가)

-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인간은 체력적인 한계가 있듯, 근육에 상처를 내야하는 큰 저항을 줄 수 있는 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보통 30분에서 1시간 내외로 몸의 텐션이 가장 최고치에 달하며, 가장 큰 강도로 운동 할 수 있죠. 그 이후의 운동은 효율 떨어지는 노동에 가깝습니다.

Q. 혼자 운동 왔을 때(수업 아닌날) 혼자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

- 처음에는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트레이너가 아무리 운동 루틴을 적어주어도 어차피 운동 이름도 잘 모르고, 하는 방법도 모르니까요. 차근차근 배워가면서 배웠던 운동들 복습하고, 다시 수업을 하여 배우는 자세가 좋습니다.

Q. PT등록하면 다이어트 식단도 짜주시나요?

- 원한다면, 짜드리죠. 하지만, 힘든 운동을 소화해 내면서, 영양이 적은 식단을 할 수 있을까요? 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이 대부분 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힘든 운동과 밥대신 고구마와 닭가슴살을 먹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절 대 버티지 못합니다.
(치맥도 못먹어요ㅠㅠ)

Q. 쌤 같은 몸 말고 적당히 몸 좋아지고 싶은데, 운동 적당히 하면 돼나요?

- 하루아침에 몸이 만들어 지는 것도 아닙니다. 적당한 몸도 제가 거쳐온 과거죠. (몇년전 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적당한 운동을 해온 것도 아닙니다. 목표까지 최선을 다하세요.

운동은 내가 투자한 시간만큼 변하는 법 입니다. 그만큼 꾸준하게 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는 소리죠.
하지만, 꾸준한 만큼 꾸준히 변해가는 자신의 몸을 본다면, 운동하는 것은 절대 빼먹을 순 없게 되죠. 밥을 못먹더라도 운동은 하게되는 그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