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에게 도움이 될 지도 모르는 글

다양한 운동들 그리고 당신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선택 해야 하는 이유

 

 

 

 

나에게 맞는 운동은 무엇 일까?크로스핏?웨이트?요가?필라테스?스피닝?

 

한번 쯤은 생각해 보았을 운동들이다.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성장해 가면서 운동 또한 색다르고 효과빠른(?) 운동들이 다양하게 등장 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많은 운동들 중 나는 어떤 운동을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

자신의 목표 선택

운동을 시작하기전 가장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부분이다. 다이어트?근선장?매끈한 몸매?등등 여러가지를 생각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다이어트와 근육만들기 그리고 매끈한 라인까지 모두 한번에 만들기를 바란다.
하지만 이는 거이 불가능에 가깝다.

간혹 100일간의 운동으로 몸짱이 되었다(?)라는 홍보 문구들을 볼 수 있다. 거짓은 아니다 하지만, 사진 속 인물은 운동 입문자가 아닌 최소 몇년 동안 운동을 꾸준히 해오던 회원or전문 트레이너일 것이다.

왜 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가?

웨이트 트레이닝은 서로 다른 목적들을 모두 충족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어 준다. 목적이 따라 운동들을 적절히 활용 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어어트

다이어트에는 식단이 병행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어떤 운동이든 식단만 병행 된다면, 큰 무리 없이 살을 뺄 수 있다. 하지만, 근육이 없는 늘어진 살들만 보이는 마른 몸매라면? 필자는 절대 사양이다.
때문에 근육을 만들어 놓은 형태에서 다이어트(컷팅)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근성장(근메스)

근육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은 무거운 중량을 드는 것이 필수는 아니다. 내가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일깨워 올바른 운동 형태를 갖추어 근육의 성장을 유도 해야 한다. 때문에 웨이트 에서 자세가 너무나 중요하며, 자세가 완벽하더라도 근육의 쓰임을 유도하지 못한다면, 원활한 근성장은 실패하게 된다.

 

 

 

 

체형교정

정확한 운동자세는 체형교정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운동으로 풀어가는 것이 아닌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캐치를 하여, 스트레칭을 함께 병행 되어야 비로소 큰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이에 중량을 이용하여, 근육이 원래의 자리를 찾아가게끔 유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형태의 트레이닝이다.

 

 

 

 


어떠한 운동이든 모든 부분을 포함 할 수 있지만, 유독 웨이트를 고집하는 이유는 몸을 만드는데 가장 특화된 운동이기 때문이다. 누구든 덩치가 커지는 큰 근육을 갖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다.
때문에 본인의 목적과 취향에 따라 운동 형태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이야 말로 최고의 운동으로 뽑고 싶다.